리뷰 게시판

성모님이 알려주시는 참된 신앙인의 지침서

snsthf12 (IP: 175.210.60.*) 2024.04.30 23:55:25 조회수 31
철학자, 믿음의 여인을 묵상하다 판매금액 16,000원

가톨릭은 그리스도교 중에서도 성모공경이 두드러진다. 그렇다면 이쯤에서 가톨릭 신앙을 믿는 우리는 왜 성모공경을 하는지 다시 한번 짚어봐야 한다. 우리는 신앙인의 모범으로서 성모님의 생애를 따라가려고 한다. 성모님의 생애에선 때로는 이해 못할 일도 일어나고 영광보단 험난한 일이 더 많이 그려진다. 다른 사람이라면 진작 포기하고 그만 둘 일들이 계속해서 벌어진다. 그러나 인류의 구세주를 품은 어머니답게 단 한 번도 아드님의 곁을 떠나지 않으신다.

이 부분에서 우리는 성모님의 생애를 다시 짚어보아야 한다. 성모님은 삶의 모든 순간에 하느님의 뜻을 받아들이고 순종하시며 그 분을 향한 무한한 신뢰감을 온 몸으로 드러내셨다. 당신의 생애를 통해 참된 신앙인의 길을 보여주신다.

이 책은 성모님의 생을 철학적으로 풀어내가지만 전혀 어려운 책이 아니다. 이 책을 보다보면 가톨릭출판사에서 나온 또다른 책, <마리아의 비밀>이 생각나는데, <마리아의 비밀>은 영적 문학으로서 성경에 기반하여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작성한 성모님의 생애를 그려낸다. 직설적이고 문학적인 표현이 더 맞는 이들에게는 <마리아의 비밀>이 성모신심을 다지는데 확실한 도움이 된다. 반면에 이 책은 챕터에 따라 성모님의 생애를 우리생활에 이으며 어떻게 하면 성모님같은 신앙인이 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이다. 두 책의 성격은 다르지만 성모님을 참된 신앙인의 자세로 설명하기 때문에, 성모성월 내내 병행해서 읽어보는걸 추천한다. <철학자, 믿음의 여인을 묵상하다>는 내용 중간중간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기도서로 쓰기에도 좋은 책이다. 특히 하와와 비교하며 설명하는 챕터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철학이라는 단어에서 살짝 거부감을 느낄 수는 있으나, 너무 어려운 철학이 아니기 때문에 금방 읽을 수 있다. 두시간이면 읽는 책이지만 두고두고 펼쳐보며 성모님과 함께 예수님께로 향할 수 있는 책이니 성모성월에 강력추천한다.

총 댓글 0 별점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